정현식 협회장

정현식 협회장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프랜차이즈산업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 정현식 입니다.

프랜차이즈 산업은 비약적으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21세기 새로운 사업모델로 정립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협회를 중심으로 한 전체 회원사들과 모든 프랜차이즈산업인들의 단합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프랜차이즈가 도입된 지 겨우 40여년의 짧은 기간이지만,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는 그 동안 개발한 우수한 시스템과 기술력 및 축적된 자본력, 브랜드력 등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신규로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입하는 기업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산업은 그동안 시스템에 대한 효용성이 크게 증가되어 도입 초기의 창업 프로그램에 의한 실업해소 차원을 넘어 국가 전체 산업에 적용되는 새로운 유통혁신 방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협회는 회원사들의 교류와 협력뿐만 아니라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을 위한 박람회 개최, 프랜차이즈대상 시상,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연수, 해외시찰단 파견 등 각종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공동화사업을 위한 기반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앞으로 회원사 및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가 더욱 더 선진적 경영노하우를 갖출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많은 업체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우리나라가 프랜차이즈 강국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한국의 프랜차이즈 산업은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각국의 프랜차이즈 협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활발하게 협력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업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펼쳐나갈 겁니다. 특히 가맹본사만을 대표하는 기구가 아닌 가맹점사업자의 이익과 아픔도 함께 나누는 협회로 승화 발전시켜, 신뢰와 존중을 받는 프랜차이즈 르네상스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힘을 쏟겠습니다.
앞으로 진심어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정현식 제8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2-3471-8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