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協-알바프리, 프랜차이즈 가맹점 인력 확보 안정화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책홍보팀 작성일2021-11-15 조회98회

첨부파일 :

첨부파일

본문

위치기반 실시간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협회 회원사 가맹점 혜택 제공 등 활성화


d860bda9b458159e298795b006c54ee4_1636937483_7.jpg
 

박호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무총장(왼쪽)과 강중식 (주)반장프렌즈 대표이사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단시간 인력이 필요한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구직자 매칭 활성화로 구인·구직난 해소에 나선다.

 

협회는 지난 11일 위치기반 실시간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프리를 운영하는 반장프렌즈(대표 강중식)프랜차이즈 가맹점 인력확보 안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바프리는 지도를 기반으로 구인자와 구직자를 실시간 매칭시켜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인력이 필요할 경우 간단한 단기 알바 구인 요청을 등록하면 일정 반경 내 구직자들에게 바로 알림이 전송돼 매칭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박호진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가맹점 일선 현장에서 인건비 부담이 늘면서 피크타임 등 짧은 시간에만 인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단기간 일자리를 구하는 구직자와 빠르게 연결될 수 있다면 현장에서 인력관리 부담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회는 회원사 및 소속 가맹점들의 알바프리어플리케이션 사용 활성화를 위해 참여 독려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반장프렌즈는 협회 회원사에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협회와 불편점 개선 등을 함께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호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무총장, 강중식 반장프렌즈 대표이사, 장준영 반장프렌즈 최고전략책임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사진 첨부 -

- -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