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본부 실무자 교육,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해결해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외협력팀 작성일2019-04-18 조회150회

첨부파일 :

첨부파일

본문

실무자 역량 강화와 가맹본부 인재 공급 위한 2019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 과정 운영



0829885ca61b6b0080b22bbaeb5ebb6e_1555567180_72.jpg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회장 박기영)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본부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연중 상시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 과정을 재직자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은 특정 산업·직종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인력양성과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촉진 및 지원하고 기업의 인적자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직업훈련 과정이다.

 

협회는 지난 2015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자로 선정돼 현재까지 매년 200재직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직무 수행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

 

업계에서 검증된 자체 전문 강사풀을 활용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을 수강한 실무자들 및 가맹본부들과 설문조사와 수요 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해 커리큘럼에 반영, 일선 현장의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김가네, 크린토피아, 네네치킨, 원할머니보쌈, 피쉬앤그릴, 뽕뜨락피자 등 유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본 과정을 통해 실무자 교육을 진행하는 등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육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교육 역시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프랜차이즈 상권분석 불공정거래 예방 가맹사업법 해외 진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가맹점 위생 안전 관리 슈퍼바이저 CS 프랜차이즈 경영 계획서 작성(실습) 등 재직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10개 과정 31회차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협회와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한 기업의 재직자로 고용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사업장에 한한다. 재직자 교육을 원하는 기업은 협회 컨소시엄 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edukfa.or.kr )에서 협약서를 다운받아 날인 후 협회에 제출하면 협약 체결이 완료되며 재직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을 원하는 교육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교육 신청 인원이 한 곳당 20명 내외일 경우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 수강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교재와 중식, 다과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과 일정 등은 교육사업팀( hm@ikfa.or.kr, 070-7919-41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