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설비 ‘소유’에서 ‘공유’로…창업 비용 절감에 혁신적 기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외협력팀 작성일2019-04-12 조회93회

본문

한국프랜차이즈회원사 전용 렌탈몰 개설업계 경영환경 개선으로 동반성장 모색


803f43429563fcf216f713ecf9b8df33_1555034287_78.jpg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원사 전용 렌탈몰 초기 화면 예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회장 박기영)12일 회원사와 소속 가맹점들의 설비 부담을 낮추고 동반 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삼성전자 등 국내외 메이저 브랜드 제품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원사 전용 렌탈몰을 개설했다.

 

회원사 전용 렌탈몰은 최근 가맹점사업자들의 경영 환경이 크게 악화되면서 가맹점 창업 또는 운영시 필요한 설비를 구입 및 교체하거나 관리하는 비용을 낮춰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동반 성장과 회원사 복지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됐다.

 

특히 최근 소유의 문화가 공유의 문화로 이동하면서 구매 방식이 아닌 월 사용료 방식의 렌탈 방식으로 제품들을 제공, 경제적 측면은 물론 A/S와 사후 처분 등 다방면에서 수 많은 장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협회는 122일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와 가맹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에 따른 후속 작업으로 에어컨, 의류관리기, 청소기, 냉장고, 제빙기, 전자레인지, 가습기,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점포 및 회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들의 50여종 수 백여 제품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렌탈몰을 구축했다.

 

이용 가능한 대상은 협회 소속 회원사 가맹본부와 가맹점이며 폐쇄몰 형태로 운영된다. 이날부터 렌탈몰 홈페이지(http://www.ikfarental.com) 또는 협회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회원사 소속 여부에 대한 인증을 거친 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협회 대외협력팀(02-3471-8135~8, 내선 5)으로 하면 된다.

 

앞으로도 협회는 공유 문화 확산을 통해 가맹점 창업 비용 절감을 도모하고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의 정착과 회원사의 동반성장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