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2020년 추석 인사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외협력팀 작성일2020-09-30 조회97회

본문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연초부터 빚어진 많은 혼란과 어려움 속에서도 버텨 내 주신 갖은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프랜차이즈 산업은 명실상부 국가 경제의 기반 산업으로 성장했지만, 올해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업의 한계를 명확히 드러내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 플랫폼 비용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규제 환경까지 더욱 악화되면서 40여년 역사상 가장 어려운 한 해가 아니었나 합니다.

 

 

하지만 우리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은 언제나 위기를 기회로 삼아 극복한 자랑스러운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많은 산업인들이 사업 모델을 비대면 모델로 전환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또 어려움 속에서도 가맹점과 상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들이 업계의 모범이 되어 프랜차이즈의 선한 영향력과 순기능을 널리 알려 주고 계십니다.

 

 

이제 우리는 당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없는 미래 지향적 산업으로 변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위기 속에 꽃이 피듯이, 협회도 코로나19를 계기로 드러난 우리의 약점을 개선하고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한 해 동안의 결실에 감사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이러한 시국에도 협회에 깊은 성원을 보내 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향 오가는 길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고, 풍성한 한가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정 현 식 拜上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하기